조금 꺾이긴 했지만 여전히 너무나 더웠던 지난 주말,
전부터 가봐야지 하고 pick해뒀던 ​고양 어린이박물관에 다녀왔다.

경기도 고양시 화정동에 위치한 고양 어린이박물관!

매주 월요일 휴무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입장료36개월 이상 65세미만5000원이고(즉, 보호자도 5000원 ㅋㅋ)
36개월 미만무료이다 (관련서류 지참 필수!)

주차는 지상 지하 모두 가능한데 입장권이 있으면 ​3시간에 천원​이고 ​30분당 천원​이 추가된다.
(입장권 버리지말고 보여주셔야 해요!!)


티켓팅한 입장권을 바코드에 찍고 입장!!


3층으로 올라가서 또콩이가 제일 먼저 들어간 아기숲

36개월 미만 아기들이 이용할수 있는 놀이터 이다.


또콩이는 저 길쭉한 초록색 막대 커튼 안에서 엄마아빠와 숨박꼭질하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하였다.

농구골대 링같이 생긴 저 바구니는 밑에서 공기가 나와 공이 뜨게 하는데, 또콩이는 무서워하였다.

 


넓지않지만 얕아서 안전하고 깨끗한 볼풀장도 있고
시설이 깨끗하고 알차다.

또콩이가 너무나 좋아했던 주방놀이도 원목교구인
숲소리​제품으로 구비되어있다.

무엇보다 좋은점은 관리하는 직원 두분이 상시 대기하셔서
​지속적으로 관리가 된다는 점이다.

 




미세먼지 수치가 실시간 측정되고 있고 놀이터 곳곳에
​공기청청기​가 갖춰져 있어 공기질도 좋다.

수유실에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수유쿠션, 개수대, 정수기가 준비되어있어 영아들과 가도 전혀 불편함이 없다.



박물과 한가운데 설치되어 있는 ​아이그루
신장 100cm이상 어린이들이 이용하는데
안전장치까지 다 갖추고 이용하게끔 준비되어있다.
또콩이가 갔을때는 늦은오후였는데도 기다리는 줄이 길었다. 또콩이는 10cm더 크면 놀자 ㅋㅋ


신장 ​100cm이하 ​아기들이 놀수 있는 꽃향기 마을.

​안개비를 피하라고 저렇게 나뭇잎 모형아기용 우산을 나워준다 ㅋㅋ그걸 땅에 심고 싶은 또콩이 ㅋㅋ


안개비가 뿌려지는 2층야외 ​안개숲 놀이터
너무 더운 여름날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ㅜ



물의 성질과 원리를 배울 수 있는 ​물빛광장.

또콩이에겐 그냥 물놀이터 ㅋㅋㅋ


이밖에도 발전의 원리, 영양소 학습 등  다양한 체험을 해볼수 있는 공간이 많았는데
4.5세 언니 오빠들이라면 더 재미있게 놀수 있을거 같았다.

더운 여름 주말 아이와 나들이하기에 너무나 좋은

​경기 고양 어린이박물관

서울 근교 아이와 놀 곳을 찾는 가족들에게
너무나 좋은 장소!!
또콩이네가 추천 추천 ​ 두번 추천한당!!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