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출퇴근시 전철안에서나 약속장소에서 누군가를 기다릴 때 등 버려지는 시간에 스마트폰으로 전자도서(이북, eBook)를 읽으면서 시간을 떼운다.

물론 돈을 아끼기 위해 무료 전자도서를 이용하는데, 주로 두 가지 어플을 이용한다.

 


1. 교보문고eBook for SAMSUNG

우선 Play store에서 교보문고eBook for SAMSUNG 앱을 다운받는다.(해당 어플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만 이용이 가능하다.^^;)



좋은 점은 오래되거나 인기가 없거나 허접한 책이 아닌, 최신도서 또는 인기도서매월 1권이 제공된다. 게다가 대여기간이 180일이라, 천천히 오래 읽을 수 있다. 이번 10월달은 알쓸신잡에 나와서 유명해진 유현준 교수님"어디서 살 것인가" 이다.


이 어플을 통해 나는 지금까지 무료로 6권의 책을 대여하였고, 히가시노 게이고의 "범인없는 살인의 밤"은 대여기간이 만료되어, 현재 5권의 책이 내 책장에 대여되어 있다. 보다시피 "신경끄기의 기술",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처럼 올해 인기 책들이 무료로 대여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무료임에도 흥미있는 책들이 나오는 점과 대여기간 긴 점이 정말 장점이다.(책 밑에 %는 읽은 분량인데 ㅋㅋ 많이 읽지는 못했다ㅜㅜㅋㅋ)


2. 원스토어 북스

Play store에서 "원스토어 북스" 를 설치한다. (해당 어플의 무료혜택은 SKT이용자에게만 해당한다.)


최초 접속 화면은 다음과 같다.


왼쪽 상단의 바터치하고, 이용권(무료혜택)을 터치하면, 이북웹툰으로 나뉘어 무료 이용권 이용중이라고 나온다.


이북매거진 패스 이용권을 클릭하명, 이번달 무료로 대여중인 전자도서(이북, eBook)의 목록이 나온다. 10월은 현재 13권의 책이 무료 대여중이며, 여기도 이지성 작가님의 "꿈꾸는 다락방2" 등 인기도서가 꽤 있다. 다만, 여기는 대여기간이 다운 후 30일이라, 읽을 책부터 다운받고 나서 다음 책을 다운 받는 것이 좋겠다.


이동 중에 버려지는 시간을 이용하여, 무료로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그것도 스마트폰을 이용한 전자도서(이북, eBook)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