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메모기술 및 다이어리 작성에 관심이 많아서 구매하였다.

책은 내용이 거의 없어 별 3개이나 저자가 제시한 다이어리가 별 4개 해서 별 평균 3.5개 ㅋㅋ

저자는 현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편집'의 기술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래서 인생을 편집하는 방법으로 '땡큐노트'라는 저자만의 다이어리를 제시한다.

하루를 나누고 나누어 나눌 수 있는 데까지 나누고 쪼갠 후, 주기, 반복빈도 기준으로 단순화-재구성하고, 다이어리에 해당 과업들을 본인이 잘 수행하고 있는지 체크하는 구조이다.

기본적으로 잘 알려진 여타 플래너와 마찬가지로 사명, 연간 플랜, 월간 플랜, 위클리 플랜으로 구성되어 있고,
위클리 다이어리주요 포인트이다.

체크하는 과정에서 반복주기별주3회이면 삼각형, 주4회이면 사각형, 주5회이면 오각형을 완성하게끔 만든 점은 (아직 써보진 않았지만) 인상적으로 다가왔다. 시각적 효과도 있으며 도형을 완성하는 임무완성게임적 요소도 있을 것 같다.

일정관리와 더불어 하단에 인간관계독서활동을 기록하는 부분역시 각각 다이아몬드와 책 모양의 도형을 이용함으로써 현재 상황을 시각적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게 하였다.

구매할려고 저자의 블로그를 방문하였는데, 현재는 다이어리를 업데이트하고 있어 판매를 하고 있지 않다고 한다. 일단, 책 안에 제공된 2주분량을 먼저 이용해보아야 겠다.

저자는 씽크와이즈라는 별도의 마인드맵 프로그램을 함께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는데, 제시된 저자의 샘플내용을 보면 저자가 참 대단한 사람이라고 느끼게 한다. 10년 내 순자산 1조가 목표라고 한다. 보통 부자를 꿈꾸는 사람들은 50억 100억정도일텐데...1조라니...그런 큰 꿈을 꿀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사람이라고 느꼈다.

반응형

+ Recent posts